"학문사 학문출판(주) Bangkok International Book Fair 전시회 참석"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6일까지 태국의 수도 방콕에서 “Read Today Better Tomorrow"라는 표제 하에 방콕국제도서전(Bangkok International Book Fair)이 열렸다.

이번 전시회에는 태국은 물론 여러 나라의 출판관련 업체들이 참여하였는데, 한국에서는 학문사를 비롯하여 4개 업체가 참여하였다. 학문사에서는 어학도서를 중심으로 100여 점의 도서를 을 선보였는데, 특히, Multimedia 영어학습 프로그램은 IT 강국의 자부심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태국, 싱가포르,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에서 깊은 관심을 보였다.

학문사는 창업자인 김영철 회장과 어학담당 김범상 과장이 전시회에 참석하여 한국도서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였는데, 개장 첫날부터 한국관 학문사 부스에 태국 국빈들은 물론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와 깊은 관심을 가졌다.

김영철 회장은 방콕전시장을 시작으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중국을 방문하여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 출판계의 동정과 출판시장의 현황을 돌아보고 귀국하였다.

방콕 국제도서전은?
태국출판서적상협회(Publishers and Booksellers Association of Thailand, PUBAT)는 방콕 국제도서전을 2003년부터 개최하기 시작하였다. 본 도서전 이전에는 태국도서전(Thai National Book Fair)이 1973년부터 매년 개최되었으며, 방콕국제도서전이 생긴 이후에도 본 도서전과 같은 기간에 같은 장소에서 개최되고 있다. 본 도서전은 12일간 개최되며,  도서전의 개최 장소는 방콕 시내에 위치하고 있는 Queen Sirikit National Convention Center이며, 전시장 규모는 20,000m2이다.

..   학문사 Copyright 2001.11 Hakmun News .LTD